회장인사말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회장인사말

서브메뉴

회장인사말

회장 송병두

존경하는 대전광역시 의사회 회원 여러분

제 10대 대전광역시 의사회장에 당선 된 송 병 두 입니다.
먼저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것이 당연하오나, 여건상 지면으로 먼저 인사드리게 됨을 양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정부정책과 의료환경 가운데 오늘도 묵묵히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위해 학교에서나 진료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계실 여러 회원님들을 생각하면 저에게 주어진 무거운 책임감에 며칠동안 쉽게 잠들지 못하고 이런저런 생각에 빠져들곤 하였습니다.

저는, 실추된 우리 의료계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젊은 인재를 기용하여 활기찬 집행부를 먼저 구성하겠으며 정책연구소를 개설하여 이론적 무장과 함께 투쟁의 선봉에 서겠습니다. 관계기간과의 유대를 강화하여 회원들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겠으며, 의료 봉사활동을 활성화하여 대국민홍보에 앞장서서 일하겠습니다.

2015년 정기총회에서는 회원들의 염원이었던 대전광역시 의사회장 및 중앙대의원 선출의 직선 제안이 통과되어 차기집행부는 직접선거를 통해 선출되게 되었습니다. 이번기회를 통해 더 많은 회원이 의사회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해 임기 내내 노력하겠습니다.

대전광역시 의사회 회원 여러분!
인디언 속담에 "빨리 가려거든 혼자가라, 멀리 가려거든 함께 가자."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서두르지 않고 회원 여러분과 함께 임기내내 "함께 가도록 최선" 을 다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시고, 격려해주시고, 때론 채찍질하여 바른길로 인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5.3.5
제 10대 대전광역시 의사회

회장 송병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