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사회 베트남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 시의사회뉴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서브메뉴

시의사회뉴스

대전광역시의사회 베트남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대전시의사회 뉴스 17-04-27 16:53 171 0

a9a440f8a7de26821cbd3ca963451692_1493279
대전광역시의사회 베트남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2017. 4. 26 오후 7시 의사회관>

 

대전광역시의사회는 426일 의사회관에서 감동 배려 그리고 사랑이라는 슬로건으로 베트남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성공적인 해외의료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았다.

 

54~58일까지 베트남 응에안성에서 펼쳐지는 해외의료봉사에는 의료진 17명을 비롯하여 가족과 자원봉사자, 행정, 통역과 현지지원 인력등 총 73여명이 참여 하게 된다.

베트남 응에안성 꼰꾸옹현 루자보건지소에서 진행되는 의료봉사활동은 1차진료 및 시술에서 1,500여명의 환자를 진료하게 되며, 응에안소아병원에서는 언청이 환자 10명에게 무료 성형수술이 이루어지며, 소수부족인 지원사업으로 단라이 부족에게 영양제와 구충제, 일반의약품, 옷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봉사기간동안 심장병 환자1명을 선정하여 국내에서 수술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인사말, 경과보고 및 일정안내, 기념사진 촬영,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송병두 회장은 인사말에서 처음 추진하는 해외의료봉사를 체계적으로 준비해온 준비위원과 기꺼이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의료진를 비롯한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리며, 또한 현지에서 진료준비를 위해 수고해주신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와 이번 봉사활동 취재를 위해 함께 떠나는 KBS대전총국 취재진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송회장은 끝으로 이번 행사는 대전시의사회와 나아가 대한민국 의사의 위상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거라 믿으며, 진료활동도 중요하지만 양국관계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봉사단 모두의 건강을 당부하였다.

 

한편 대전광역시의사회는 지난 1월 베트남 응에안성 외무청, 사단법인 한국기술사업회진흥협회에 3MOU를 체결하고 상호 의료보건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바탕으로 협력하며, 인도적 의료지원을 통한 의료기술의 교류 및 보건 의료복지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아가기로 한바 있어서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서 베트남과의 동반자 관계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